안녕하세요, 날씨가 조금씩 풀려가고 있네요. 조금 있으면 꽃내음과 따뜻한 햇살과 바람이 어우러진 봄을 맞이할 생각에 조금 설레네요. 오늘은 폼롤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래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과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은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다보니 근육이 뭉치고 자세가 틀어지는 경우가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폼롤러를 사용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자세교정까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폼롤러란?

폼롤러는 생각보다 단순하지만 그 효과만큼은 탁월한 운동기구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생긴 원통형으로 생긴 폼 막대기인데, 몸에 있는 근막을 자극해 풀어줍니다. 롤러트리거처럼 울퉁불퉁하게 생긴것도 있고, 반으로 잘려진 모양도 있긴 하나, 기본적인 생김새와 용도는 비슷합니다.


2. 폼롤러 운동법

폼롤러로는 생각보다 많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앉아서 팔로 몸을 지탱한다음 발목 아킬레스부분부터 허벅지까지 부분을 폼롤러 위에 올리고 위아래로 굴려주기만해도 종아리근육에 많은 자극이 되어 놀랄만큼 종아리 마사지가 됩니다. 오래 서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하지정맥류의 위험이 있는데, 폼롤러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고 손으로 마사지해주시면 아주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폼롤러를 등밑에 대고 무릎을 구부린다음 등으로 굴려주시면 허리통증를 완화시키고, 척추를 바르게 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책상에 오래앉아있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하루에 10분정도 시간투자를 해서 근막을 풀어준다면 몸의 피로를 푸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옆을 본 자세로 허리부터 가슴부분에 폼롤러를 대고 굴려주시면 옆구리의 군살을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몸 곳곳의 굳고 뭉친 부분을 폼롤러를 사용해 풀어주면 자세교정은 물론 몸의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여러부위에 응용해서 운동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폼롤러 추천과 폼롤러 운동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한 운동이니만큼 운동법또한 단순하지만 거듭 말했다시피 자세교정과 근육이완에 큰 도움을 주니, 운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운동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들 폼롤러로 매끈한 다리와 곧은 척추 가져봅시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