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최근에 슈퍼 푸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인 브라질너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다른 너트에 비해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압도적으로 풍부한데, 이 셀레늄이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각종 기능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적은양으로도 허기를 달래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그 맛이 좀 밍밍하다는 평이 있기도 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브라질너트 효능과 브라질너트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브라질너트 나무의 열매입니다. 아마존 밀림에서만 주로 생산되기 때문에 수확할 수 있는 곳이 매우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굉장히 귀한 음식입니다. 천연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서 하루 2~3알로 건강과 영양을 함께 챙기기에 아주 제격인 음식입니다. 브라질너트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고소한 맛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긴 합니다. 바삭한 느낌도 별로 없고, 견과류라고 하기에는 고소함도 덜 합니다. 그래서 브라질너트 효능에 많은 의구심을 불러일으킵니다만, 브라질너트에는 앞서 말한 천연 셀레늄 성분을 비롯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2. 브라질너트 효능

‣ 면역력강화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을 비롯해 오메가3, 지용성비타민, 마그네슘등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성분들입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며, 심장을 튼튼하게 해서 각종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전립선 및 갑상선

브라질너트에 함유되어있는 셀레늄이 고환과 전립선의 기능을 돕습니다. 그래서  건강한 전립선을 만드는데 일조한다고 합니다. 또한, 셀레늄 성분은 우리 몸에서 호르몬을 생성하고 분비시키는 기관인 갑상선의 기능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갑상선건강을 걱정하는 분들이 하루에 적정량을 섭취해주시면 갑상선암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 노화방지 및 노화지연

이 셀레늄 성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인데, 산화를 방지하는 물질인 항산화물질입니다. 셀레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면서 몸의 산화를 방지하는데, 이를 통해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하고 노화속도를 늦춰줍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피부미용에도 좋겠죠?

‣ 항암 및 해독작용

브라질너트가 간의 해독 기능을 돕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만드는데 관여하기 때문에,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 전립선과 갑상선암의 발병률을 낮춥니다.

3. 브라질너트 먹는법

브라질너트 먹는법으로는 다양합니다. 우리가 흔히 견과류를 먹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그냥 드셔도 되고, 잘게 다져 요거트나 시리얼에 넣어드시면 간편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하실 점은 브라질너트는 추가적으로 가열을 하거나 볶으실 때 기름을 두르시면 안됩니다. 너트는 그 자체에 기름기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름을 두르면 너무 기름져지기 때문입니다.

4.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에는 지방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에 꼭 일정량 이내로 섭취해야합니다. 성인의 하루 일정량은 3개이하입니다. 

이상으로 브라질너트 효능과 브라질너트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브라질너트로 건강을 챙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