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 정리 2


안녕하세요, Benjamin 입니다! 많은 분들이 "독일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 정리"에 관심을 가져주셨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의 공부에 더욱 더 도움이 되기위해 사이트를 좀 더 모아왔습니다. 즐겨찾기해두시면 공부할때 허둥지둥 찾지않아도 되니 편리할거라 생각됩니다. 이번에 모아온 사이트들은 작문에 특히 도움이 될 사이트들인데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소를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1.www.govoluble.com 

회원가입하시고 난 뒤, 기본정보들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모국어가 무엇이고, 현재 배우고 있는 언어가 무엇인지 기입해주시면, 언어교환을 할 수 있게끔 자신이 배우고 있는 언어를 모국어로 가진 유저들이 추천됩니다. 

일기를 쓰듯, 글을 쓰고 게시하면 다른 사용자들이 첨삭을 해줍니다. 마이크를 이용해 녹음을 하여 게시물을 올릴수도 있으니 말하기연습, 글쓰기연습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하루 게시물은 4개로 제한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2. www.lang-8.com

위의 웹사이트와 같은 기능을 하는 또 다른 사이트입니다. 배우고싶은 언어로 글을 쓰시면 원어민이 글을 고쳐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현지인의 첨삭을 받을 수 있으니 참 좋은 세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여러분 또한 다른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의 글을 고쳐주면 더욱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하루 게시물의 갯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3. www.italki.com

이 곳은 하루 게시글이 2개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세군데 다 비슷한 특성을 가진 사이트들이라서 추가로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여러군데 등록하시는 것보다는 그냥 마음에 끌리는 한군데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꾸준히 이용하는 게 더 나을 듯 싶습니다. 


독일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무엇을 새로 배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꾸준히 반복적으로 학습하느냐 인것 같습니다. 독일어 공부하시는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상으로 "독일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 정리2" 였습니다.


독일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 1탄을 보고싶다면? → 독일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 정리 1 바로가기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