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 정리


안녕하세요? Benjamin 입니다.

오늘은 유학얘기가 아닌 독일어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독일에서 살고있고, 독일에서 학업을 하고있지만서도 아직까지도 제 독일어는 눈에 띄게 늘은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독일유학을 준비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의 팁 정도는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독일어를 어떻게 공부하고 계시나요?

한국에서 독일어학원을 다니고 계시는 분, 독일에 와서 어학을 하고 계시는 분, 그리고 학업을 하고 있지만서도 늘 독일어를 더 잘할순 없을까 하고 고민하고 있는 저까지. 

독일에서 태어났거나, 유년시절을 독일에서 쭉 지내와서 독일어가 모국어처럼 느껴지는 사람이 아닌 이상, 독일어는 유학생활 내내의 큰 과제이자 숙제인 것 같습니다.

독일유학을 준비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이 궁금해하실 "독일어 공부, 대체 어떻게 하는거죠?"


여러분들의 공부에 조금 도움이 되고자, 몇 가지의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들을 모아봤습니다.




1. Zattoo

www.zattoo.com

독일 TV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모바일 어플로도 지원이되서, 집에 TV가 없는 저또한 아이패드에 앱을 깔아서 티비대신으로 보고있습니다.

독일에 계신 분이라면 대부분 rundfunkbeitrag을 내시고 계실텐데요, 집에 TV도 없고 라디오도 듣지않는데 이 돈을 꼬박꼬박 내는게 아깝다 하시는 분들!

이 어플을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뉴스나 다큐멘터리를 보셔도 되고, VIVA라는 방송사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도 방영해주니 취향에 따라 프로그램을 보면서 독일어와 친해지는 게 어떨까요?

한국에서도 이 사이트로 독일 TV를 시청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VPN을 이용하여 IP를 독일로 우회해 작동시켜보시길 바랍니다.




2. Deutsche Welle

www.dw.com

Deutsche Welle 는 독일의 국제방송입니다. 

이 웹사이트 또한 모바일 어플로도 지원이 되니, 어느때라도 독일어 방송을 듣고 싶으실 때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Deutsch lernen 이라는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본인의 레벨에 맞는 방송을 골라 들을 수 있는 것또한 장점입니다.

오디오와 함께 대본도 제공이 되고, 밑에는 단어또한 정리가 되어있으니 독일어를 공부하시는 분께는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매일 꾸준히 하나씩만 들어도 듣기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Slow German

www.slowgerman.com

이 웹사이트는 위의 deutsche welle 의 낭독 속도가 좀 빠르다고 생각되시는 분들과 아직 독일어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읽는 속도가 느리고 단어가 조금 쉬운 수준이라 알아듣기가 그나마 수월합니다.

팟캐스트에도 있다고 하니 아이폰 유저들은 slow german 을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4. tune in radio

튠인라디오 굉장히 추천할만한 어플입니다.

독일어 공부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라디오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어학을 할 때 이만한 어플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독일 뉴스, 음악방송, 다큐 등 많은 장르의 라디오방송이 있고, 지역별로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대로 골라들을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오늘은 독일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를 소개해 봤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이 웹사이트들만 잘 활용하고 꾸준히 듣는다면 독일어가 많이 향상될 것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곘네요.

여러분도 저도 독일어 공부 열심히 합시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