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enjamin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러 왔네요. 여러분 모두 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셨나요? 저는 작년 하반기부터 일들이 조금 바빠지면서 블로그에 너무 신경을 못 썼네요. 학기를 마무리해두고 조금 여유가 생겨서 이렇게 또 여러분들을 만나러 와봤습니다. 독일 유학 준비 블로그로 알려지면서 많은 인연을 만났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나게 된 사람들도 있고, 메신저를 주고받으며 친해진 분들도 계시고 참 많은 사람들을 알게되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애착이 크네요.

제가 지내고 있는 독일 베를린에서는 크리스마스에 하나의 안타까운 사건이 있었고, 저는 그 사건현장에 있지는 않았지만 지척에서 지켜본 당사자로서 몹시도 아찔했던 순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이민이나 유학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한편, 지구촌에서는 인종간의 갈등이 여느때보다 심오해지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도 종종 인종차별을 겪는 학생들의 글이 눈에 띄는데, 답답한 심정입니다. 2017년을 살고 있는 우리는 어떠한 차별에서도 자유로워야 할 터인데, 자꾸 고조되는 갈등에 마음이 무겁습니다.

아무튼 오랜만에 블로그에 들러서 반가운 마음이 몇 글자 적어보았습니다. 또한 제가 다음달에 짧은 방학을 맞이하여 한국에 잠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독일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잠시 한국에 있는동안 상담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독일 유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독일 유학 준비중 혹은 스튜디엔 콜렉 준비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부산 : 3월 15일, 16일 /서울 : 3월 24일, 25일

장소 및 시간 : 참가자와 협의 후 결정

주제 : 독일 유학 준비관련, 스튜디엔 콜렉 관련, 독일 대학 입시관련 1대1 상담.

참가비 : 1만 5천원

자세한 참가 문의는 아래 댓글에 달린 링크를 통해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