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룬 효능 및 푸룬 칼로리


오늘은 유학이야기 말고 건강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요 몇일 너무 유학이야기만 써댔더니 머리도 좀 식힐 겸ㅎㅎ

제가 어쩌다가 오늘 이 푸룬 효능과 푸룬 칼로리에 대해서 쓰게 되었느냐 하면,

창피한 얘기지만, 제가 변비가 있거든요..

식습관이 불규칙적인데다가 물도 잘 안마시니 당연히 변비가 생길 수 밖에요..

그래서 화장실에서 고통스러운 시간들을 보내고 나면, 꼭 변비에 좋은 음식들을 검색을 해봅니다.

저번주에도 변비에 좋은 음식들을 검색해보다가 제 눈에 딱 걸린것이 바로 이 푸룬인데요.

푸룬이 그렇게 효과가 좋다고 해서 제가 푸룬을 사다가 먹어보았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효과를 좀 봤습니다. 나쁘진 않아서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1. 푸룬은 뭘까요?

푸룬은 유럽이 그 원산지이고, 우리말로는 말린자두 혹은 푸른건자두 라고 합니다.

푸룬은 건조과정을 마쳤기 때문에 장기보관도 가능하고, 부피가 줄어들어 당연히 들고다니며 간식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2. 푸룬 효능

  • 푸룬은 항산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성분으로는 비타민A,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이 있는데 이 성분들이 푸룬에 다량 함유되어 항상화작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저같이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께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푸룬에 함유된 이사틴이라는 성분이 변을 묽게 만드는데 일조를 해서 적당히 먹으면 기름지고 고칼로리인 음식들을 먹고 난 후에 먹어주신다면 변비에 효과를 보겠지만,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 푸룬의 보론이라는 성분은 에스트로겐 분비를 활성화 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우리 어머니들께도 추천할만한 음식이네요.
  • 앞서 말한 비타민 A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 이 또한 푸룬에 많이 들어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와 야맹증 예방에 도움된다고 하니 안경을 쓰고 계시거나 컴퓨터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 선물해도 좋겠습니다.
  • 철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빈혈 있으신 분들께 좋아요. 생리중인 여자친구에게 선물해줘도 좋을 것 같군요.

3 푸룬 칼로리

푸룬은 100g 당 237 칼로리로 다소 고칼로리에 속하니 맛있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되고,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하루 권장섭취량은 3알, 4알 정도이니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장에 무리가 가서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푸룬 효능 및 푸룬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독일에서는 말린푸룬, 푸룬쥬스, 푸룬잼들을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찾는데 어렵진 않으실 겁니다.

유학생들은 타지에 가면 제일 처음 물과 음식이 입에 맞질 않아, 물갈이도 하고 음식때문에 각종 위장병들을 달고삽니다.

그러니, 이런 건강식품들은 잘 알아두었다가 알맞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