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Abyssrium (아비스리움) 이라는 게임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감성넘치는 그래픽과 색감이 정말 아름다운데요, 화면도 예쁘고 음악도 잔잔해서 여타 게임들과는 다르게 힐링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호초에서 새로운 생명을 창조시키고 점점 개체수를 늘려간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게임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하트 생명력으로 스톤을 레벨업하고 물고기, 산호등을 점점 키워나가면서 나만의 바다로 꾸미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앱스토어에서는 포켓몬고와 함께 핫한 게임으로 입소문을 탔었는데요, 하지만 포켓몬고에 밀려 아직 아는 분들이 밀려 이 게임의 재미를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아비스리움 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의 방법은 이러합니다. 화면을 탭하면 "생명력"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얻어진 생명력으로 산호와 산호석들을 새로 만들거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일정레벨이 될때마다 산호석과 산호는 모양이 변합니다. 생명력은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1시간마다 자동으로 일정량이 생성됩니다. 산호석의 레벨을 올리면 다양한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이 스킬들을 사용해서 생명력을 한번에 생산시키거나 10회 자동탭등 생명력을 생산시킬 수 있게됩니다.

생명력이 가장 중요한 것인데, 왜냐하면 이 생명력을 가지고 새로운 물고기를 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태어나면 이제 화면속에서 물고기들이 돌아다니기 시작합니다. 대부분 작은 물고기이긴 합니다만, 가끔 상어, 고래, 거북이등 멋진 물고기도 게임속을 누비고 다닙니다. 이렇게 하면서 산호석의 레벨을 차츰차츰 올리면, 산호석이 점점 커져서 지형이 확장됩니다. 그러면 더 많은 산호를 심을 수 있게됩니다. 그럼 아비스리움 화면속은 점점 더 아름다워지겠죠?

물고기를 많이 키우면 좋은 이유 : 생명 생산력이 2배가 됩니다.

산호석을 키우면 좋은 이유 : 탭할때마다 얻는 생명이 25레벨마다 두배가 됩니다.

산호초를 키우면 좋은 이유 :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초당 얻는 생명이 많아집니다. 역시 25레벨마다 두배가 됩니다.

팁 : 우측 상단 트로피 누르시면 퀘스트가 있는데, 그 퀘스트를 열심히하면 보석을 줍니다. 그 보석을 얻어 스킬을 많이 올리세요. 그리고 산호석이 자꾸 말을 걸텐데, 그걸 읽다보면 힌트들을 막 줍니다.

오늘은 아비스리움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살펴보았습니다. 최근 포켓몬고와 함께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인데, 수족관 구경하는 느낌으로 들어가서 관리하는 것 같습니다. 나만의 수족관같은 느낌이라서 관리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여러분들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