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전거 추천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고 있긴 하지만, 그 와중에도 여러가지 야외 취미생활을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계절입니다. 야외에서 즐기는 취미생활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자전거라이딩은 남녀노소, 커플, 가족 또는 혼자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취미이자 스포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전거 추천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추천이지만, 나름대로의 분석을 해보았으니 하이브리드 자전거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10만원대 하이브리드 자전거

가격대가 높아질수록 선택할 수 있는 자전거가 많아지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10만원대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고르시려면 선택의 폭이 그닥 넓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예 없는 것도 아니니 걱정마세요! 

10만원대의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재질이 '스틸'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스틸은 빨리 녹슬뿐만 아니라 알루미늄에 비해서 관리가 힘듭니다. 그러니 자전거를 고르실 때에는 꼭 재질이 '알루미늄'인 것을 고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타고다녀서 무게가 딱히 상관없다고는 하지만 자전거가 무거우면 어딘가 들고탈 일이 있을때 버거우니 최대 14키로는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자전거 : 삼천리 AH700 엘르, 알톤 탑런 21 700C

▲ 삼천리 AH700 엘르

▲ 알톤 탑런 21 700C

사양 : 14년형 / 시마노원터치/ 12.5kg / V형브레이크 / 기어 7단(알톤:기어 21단) / 바퀴 28' / 알루미늄 / 하이브리드

인터넷 최저가로 14만원대에서 구매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 브레이크의 종류 

- V브레이크 :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브레이크 방식이며, 림브레이크의 한 종류입니다. 제동력이 높은것에 비해 가볍고 구조가 간단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빗길, 진흙길, 눈길주행시 림에 이물질이 묻으면 브레이크 패드와 림의 수명이 크게 줄어들고 브레이크 성능또한 저하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 캘리퍼브레이크 : 마찬가지로 림브레이크 종류 중 하나입니다. 제동력이 V브레이크에 비해 떨어지지만 프레임에 주는 무리가 적어 경량화에 유리합니다. 현재는 로드용 자전거에 많이 쓰입니다.


2. 20만원대 하이브리드 자전거

20만원대 정도라면 충분히 좋은 자전거를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많이 늘어납니다. 10만원대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조건이었던 알루미늄 바디와 가벼운 무게는 물론이고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로 주로 평지만 라이딩하시는 분들은 기어가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금이라도 경사길을 달려야하는 분들은 기어 21단 이상은 사야한다고 판단됩니다.

추천자전거 : 에이모션 크레센도 (22만원대), 알톤썸탈 (27만원대), 스마트지라이더 (21만원대)

▲ 에이모션 크레센도

▲ 알톤 썸탈

▲ 스마트지라이더

사양 : 13년형 / 시마노변속기 / 12kg / 캘리퍼브레이크 / 기어 24 / 바퀴 27' / 알루미늄

위의 자전거들은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고 판단되어지는 자전거들입니다. 이 자전거들의 사양은 대부분 비슷하기에 사진을 보시거나 직접 가서 눈으로 보고 시승도 해보신 후에 본인에게 맞는 자전거를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3. 하이브리드 자전거 구매시 고려할점

- 사이즈

자전거는 본인의 키에 맞는 것을 타야 허리도 덜 아프고 몸에 무리가 덜합니다. 운동을 위해 자전거를 타는데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가면 안되겠지요?

- 온라인/오프라인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이 훨씬 싼 가격에 자전거를 살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자전거샵에서는 무상으로 조립을 해주기도 하고 정비도 해주는 곳이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오프라인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차이가 심하기때문에 이 부분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 조립

온라인에서 구매하실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비조립품이 오기 때문에, 조립할 일이 걱정이실 겁니다. 온라인에서 어느정도의 돈을 지불하면 조립품이 오기도 하지만, 몸에 맞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근처 자전거 대리점에서 조립하길 추천합니다. 

삼천리나 알톤같은 모델을 구매하면 집 근처 대리점에서 택배를 배송받아서 조립을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물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리점마다 조립비가 상이하니 이것또한 주의하세요.


이상으로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전거 추천에 대해서 글 적어보았습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 추천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좋은 자전거 구매하시고 즐거운 라이딩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