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스마트폰은 뭐 그냥 우리 생활에 너무나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죠. 그런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SNS 사용량이 늘고 더불어 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러면서 폰에 약간의 강박증을 갖고 계신 분들을 심심치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어떤 알림이 오지 않을까, 중요한 메일이나 댓글 혹은 메시지를 놓치게 될까 싶어 심지어 화장실에도 폰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이처럼 한시도 폰의 곁을 떠날 수 없게되어 다른 일들에 방해를 받는 경우또한 생깁니다. 저또한 폰을 하루에 수십번씩 들여다 보았다 엎어놓았다 하는데요, 이러한 제 모습에 조금 회의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내가 폰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폰이 저를 사용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저는 이런 강박증을 조금 해소할 수 없을까 싶어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해보다가 스마트밴드를 해결책으로 마련했는데, 스마트밴드로 효과를 톡톡이 보고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스마트밴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오늘은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의 특징 그리고 스마트밴드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는?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는 그렇게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불과 2년전만 해도 스마트밴드는 피트니스위주에 충실한 기능을 수행하고, 스마트워치는 전화 및 메시지 알림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의 비서(?) 역할을 수행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의 경계는 모호합니다. 스마트밴드는 저렴한 가격대에서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대부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면에서는 스마트워치는 어디까지나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시계의 디자인을 닮았지만, 스마트밴드는 말그대로 손에 차고다니는 팔찌의 디자인이라 좀 더 심플합니다.

2. 스마트밴드 추천

스마트밴드 시장에서는 샤오미 미밴드가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국내에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소비자들은 행복한 고민을 하게되었습니다. 제가 그중에서도 저렴한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은 스마트밴드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 코아 스마트밴드 CK7

다소 옆태가 뭉툭하긴 하지만, 그만큼 많은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스트레칭 알람설정, 수면 모니터링, 운동 모니터링, 만보기기능등 피트니스 관련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화와 문자, 카톡과 SNS(페이스북, 트위터)의 알림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폰찾기 기능과 카메라 리모컨기능또한 탑재되어 있으니 작지만 성능만은 강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잔량표시가 되고 한번 충전하면 일주일정도는 거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가끔 있다는 것과 진동이 다소 약하다는 것. 격대는 온라인쇼핑몰에서 4만원대 초반입니다.


- 샤오미 미밴드2

많은 분들이 구입을 한 데에는 그 이유가 있겠죠? 샤오미 미밴드2 또한 그런 것 같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알찬 구성입니다. 19g의 가벼운 무게는 손목에 찬듯 안찬듯하여 일상생활을 함에 전혀 거슬림이 없습니다. 

3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도 인기에 한몫을 더합니다. 미밴드2는 피트니스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아이폰의 건강 앱과 샤오미 자체의 미핏(Mi-fit)이라는 앱과 데이터를 상호교환을 하여 걸음수, 심박수, 수면 분석등 건강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해 줍니다. 어르신들에게 선물로 드려도 전혀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전화, 문자, 카톡, 페이스북의 알림또한 지원합니다. 단점으로는 만보기가 지나치게 많이 측정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 핏비트 차지2/ 핏비트 알타/ 핏비트 블레이즈

디자인면에서는 가장 만족스럽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이 완성도가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보다 피트니스 기능에서의 정보분석이 가장 상세하고 측정도가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피트니스 기능에 집중한 만큼 다른 알림 기능에서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전화알림만 오기때문입니다. 피트니스 기능을 주로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에게는 단연 핏비트 차지2가 적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피트니스 기능과 더불어 알림기능이 조금 아쉬운 분들께는 핏비트 알타 혹은 핏비트 블레이즈를 추천드립니다. 가격대는 14만원대로 다소 높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스마트밴드와 스마트밴드 추천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들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딱 맞는 스마트밴드와 함께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댕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