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유학조건 - 학력인증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유학조건 중에서도 학력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력인증은 독일어로 Zeugnisanerkennung 이라고 합니다.

제목이 거창하긴 하지만 그렇게 복잡할 것도 없습니다.







학력인증은 필요한 경우도 있고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공증을 받으면 학교에서 따로 요구하지 않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셔서 손해볼 것은 없을 듯 합니다.

또한, 콜렉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콜렉에 입학하셨을 때 학력인증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니, 이분들에게는 필수입니다.






학력인증기관 (Zeugnisanerkennungsstelle)는 독일의 여러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꼭 베를린, 뮌헨등 대도시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살고있는 주로 검색을 하면 주소와 연락처가 나오니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각 증명서들의 사본과 함께 봉투에 넣어 주소로 보내면 약 1-2주정도 뒤에 답변이 옵니다.

studienkolleg을 거쳐야하는지, 혹은 대학에 바로 원서지원을 할 수 있는지를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대다수가 자신이 독일유학조건에 부합한지, 그렇지않은지를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분들입니다.

저또한 여태껏 많은 사례들을 접했고, 많은 분들에게 상담을 해드리고있지만, 저또한 정말 확실하게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독일에서 오래 생활하신 분이나 유학원또한 모든 케이스에 확답을 주진 못합니다. 

이리저리 물어도 모두 다른 답변이 돌아오거나, 답이 전부 애매모호해 본인의 상황에대해 진단이 어려우신 분들은 유학원들의 애매하고 여기저기 다른 답변보다는 독일 학력인증기관에 서류를 내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독일유학조건 중 학력인증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유학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독일어 배우기도 벅찬데, 이런것도 혼자 알아보고 하려니 많이 힘드실겁니다.

하지만 독일에서 공부하기 위해서 다 필요한 서류들이니 너무 쓸데없다 생각치는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