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유학조건 - 스튜디엔콜렉편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스튜디엔콜렉을 준비하시는 분이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기에!

스튜디엔콜렉은 독일유학조건이라기 보다는 독일유학의 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튜디엔콜렉을 준비할때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제가 콜렉을 준비하는 동안 그리고 학교를 입학하기까지 구한 정보들과 콜렉에 입학해 직접 경험하며 얻은 정보들을 차근차근 정리해보겠습니다.

 




1. Studienkolleg 이란?

스튜디엔콜렉 (Studenkolleg)

외국인이 독일대학에서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과정입니다본인의 국적에서 학위를 취득했지만독일의 교육내용이나 교육의 시스템과는 상이하다고 판단되어 대학입학자격에 적합하지 않을 때 대학의 입학에 앞서 이 스튜디엔콜렉을 먼저 거쳐서 대학입학자격을 취득해야합니다.

본인이 진학하고자 하는 과에 맞추어 코스를 나누어 양질의 수업으로, 대학진학시에 무리없도록 대비시켜 주는 과정입니다.






2. Studienkolleg 의 목적

다른 나라에서, 그리고 다른 문화에서 온 학생들이 서로 문화를 교류함으로써 더 나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초기 준비 과정입니다. 독일에서 대학을 다니고자 하는 국제 학생들에게 교육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업을 길로 인도하는 다리의 역할을 해줍니다. 다양한 문화를 갖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문화 간 소통과 협력을 촉진시키고 문화적 차이를 해소시켜 서로 존중하는 환경에서 교육 받게 됩니다.

독일 대학입학자격 조건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공하고자하는 전문분야에서 사용되는 독일어를 배우고 사용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       전문분야에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방법을 습득합니다.

         -       자신만의 학습 전략을 개발합니다.

         -       독일 사회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소셜스킬을 배웁니다.

         -       학생들은 개별 상담으로 교사들의 권유와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Studienkolleg의 모든 교사들은 학생의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하여 컨설턴트를 배우며 개인적으로 심리적, 사회적인 문제에 대하여 상담 해주고 있습니다. 교육 및 시험 규정에 관한 질문은 물론 독일 생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Studienkolleg과 그 목적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엔 이어서 Studeinkolleg 신청절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