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유학조건 - 보험편


안녕하세요, Benjamin입니다!

오늘은 독일유학조건 중에 필수조건이라고도 할 수 있는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학을 오시기 전 혹은 비자를 받기 전까지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져야 하는 서류 중에 하나인 보험.

어떤 보험이 있는지 보험의 종류와 매달 보험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여행자보험이 아닌 독일의 보험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학준비생 즉 어학생들이 가장 많이 드는 독일 사보험은 크게 두 회사의 보험으로 나누어집니다.

바로 Mawista와 Care Concept 회사의 Student 상품입니다.

두 보험사 모두 온라인 계약이 가능하니, 독일의 주소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온라인으로 계약을 하고 우편으로 계약서와 보험카드를 받아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1. Mawista


www.mawista.de 로 가시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가장 왼쪽에 Mawista Student 를 볼 수 있습니다.

학생, 어학생, 연구원, 실습생, 워홀러와 여행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계약기간은 최소 1개월부터 최대 48개월까지이며 매달 보험비는 최소 33,10부터 시작합니다.

보험 계약간이 48개월이 넘어가면 보험료가 상승하니 이 점은 유의해두셔야 하겠습니다.


Student 상품을 클릭하니 뜨는 화면입니다.

Student 안의 상품별 보험비 설명을 볼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계약기간 별 그리고 상품별 (Classic, Class plus, Comfort) 보험비가 상이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Classic, Classic plus, Comfort 의 보험비 지원 항목입니다.

Comfort는 전부 커버해주지만, Classic은 포함되지 않는 항목이 몇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Mawista 홈페이지는 영어로도 지원을 하니 자세한 항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Care Concept

Care Concept 는 Mawista 홈페이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보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어학생과 유학생에게 해당하는 보험으 종류는 Care College 입니다.

12-35세 까지 가입가능하며, 보험비는 월 26유로가 최소입니다.

Mawista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조금 싸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Care Concept 도 마찬가지로 보장범위를 넓힐수록 보험비가 상승합니다. (Comfort/Premium)

계약기간도 최소 1개월, 최대 48개월이며 이 이상 연장시에는 보험비가 늘어나는 것또한 Mawista와 동일합니다.

Care Concept 홈페이지또한 영어를 지원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독일에 유학오는 분들이 가장 대표적으로 가입하는 보험회사 두군데를 설명해드렸습니다.

가격과 보장범위에 조금 차이가 있을 뿐 거의 비슷한 조건입니다.

본인의 판단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중간에 보험이 빠진 기간이 생기면 나중에 혹시 비자갱신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유학준비비자가 2년인 것을 감안하셔서 처음 가입하실 때 48개월로 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독일유학조건 중 보험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독일생활에서도, 그리고 독일유학조건에서또한 필수적이니 만큼 잘 챙겨두셔야 할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에도 여행객 보험상품이 다양하게 있으니, 독일의 보험과 보장과 가격을 꼼꼼하게 비교하셔서 가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댕댕.